울산에너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보도자료(이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04_05 보도자료 울산에너지高, 2017학년도 산업체마이스터-영마이스터 멘토링 결성식
작성자 박은선 등록일 17.11.22 조회수 492

울산에너지고등학교(교장 이현복)1학년 학생들의 현장적응력과 직업소양 능력 향상을 위해 4() 오후 7시 청심관(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산업체 마이스터-영 마이스터 멘토링 결성식을 했다.

 

여섯 번째 실시하는 결성식으로, 울산지역의 산업현장에서 숙련된 기능을 갖춘 기술 명장들과 울산에너지고 1학년 재학생이 1:2로 멘토링을 맺었다.

이 멘토링 결성식은 참석자 소개, 전년도 경과 보고 및 감사장 전달, 2017년 멘토링 운영계획, 멘토링 수락, 위촉장수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산업체 기술 명장 60(울산품질명장회, 울산신지식인협회, 현대중공업기능장회, 현대미포조선기능장회, 현대자동차자원봉사센터, 울산광역시 최고장인회)을 멘토로, 울산에너지고 재학생 1학년 120명을 멘티로 연결하고 본교 담임교사 6명이 멘토-멘티를 연결하는 역할로 구성이 되었다.

전년도 멘토링 운영은, 멘토-멘티의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멘토들의 다양한 현장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는 활동이 이루어졌고, 멘토의 기업을 견학 및 봉사활동 등 현장 적응력과 봉사정신을 키웠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각자의 진로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기업의 변화와 문화를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기술 명장들은 두 달에 한번 정도 학교를 방문하여 방과후 2~3시간 또는 주말을 통해 기술교육을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지식과 경험을 전수하게 된다. 학생들은 기술 명장들과의 주기적 만남을 통해 전공분야에 대한 지식 및 노하우 습득과 함께 폭넓은 대인관계 형성 방법 , 취업 시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복 교장은 에너지고등학교의 멘토링 특색을 살리며, 산업현장 기술명장으로부터 노하우와 취업준비에 대한 정보를 얻어 영 마이스터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운영하겠다. 또한 다양한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멘토링 사업의 내실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05_02 보도자료 울산에너지高, 졸업생 사후관리 큰 결실, 삼성전자등 25명 합격
다음글 03_03 보도자료 울산에너지高, 삼성전자(주) DS부분 장학생 채용선발 13명 합격